DGB금융그룹은 그룹 계열사 브랜드 ‘iM(아이엠)’ 인지도 향상과 함께 젊은 세대 소통 창구를 확대하기 위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그룹 소셜미디어를 새단장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인스타그램(@i.m.town)은 그룹 대표 캐릭터인 ‘단디·똑디·우디(단똑우)’의 가상마을을 의미하는 ‘iM타운’으로 계정명을 변경해 ‘나’에게 필요한 금융&라이프 소식을 전하는 채널로 운영된다.
유튜브 계정명 역시 iM타운으로 ‘나를 위한 TV’라는 역할과 회사 소식 및 사회공헌활동을 알리는 DGB방송국으로서의 역할을 동시 수행하는 다기능 채널로 운영된다. 첫 번째 콘텐츠로는 그룹 새 브랜드 슬로건인 ‘imagine More’를 확장하는 방향으로 잡고 ‘iMZ적소비’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최근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임우일이 출연한다.
‘내가 상상하던 MZ와 실제 MZ는 어떻게 다를까’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이해하기 어려웠던 MZ소비를 몸소 경험하고 그들의 취향, 트렌드를 파악하며 상상 속 MZ세대가 현실의 나와 가까워지기 시작한다는 콘셉트를 잡았다.
‘iMZ적소비’는 빈티지샵, 실내테마파크, 키링 만들기, 실내 클라이밍, 퍼스널 컬러 찾기 등 MZ세대의 다채로운 소비 아이템을 다룬다.
더불어 최근의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MZ세대 대상으로 친화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숏폼 형식에 맞춰 60초 제한 시간 동안 기초적인 금융 지식을 알려주는 ‘iM타운 60초 금융 지식’ 시리즈를 기획해 금융을 어렵게 느끼는 젊은 세대에게 짧지만 강하게 금융 기초지식을 전하겠다는 전략이다. 소비자 물가지수, 가격제한폭 등 뉴스에서 흔히 접하는 금융 키워드를 중심으로 시리즈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DGB금융그룹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이어 네이버 블로그 iM타운도 신설했다. 트렌드에 민감한 금융뉴스와 더불어 회사소식, CSR소식 등을 빠르게 전하는 ‘나를 위한 매거진’이라는 콘셉트를 부여했다.
DGB금융지주 관계자는 “브랜드와 캐릭터를 직관적으로 알리고 금융기관다운 소식뿐만 아니라 재미있고 유쾌한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DGB만의 아이템을 발굴하면서 MZ세대와 소통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