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베트남 콘텐츠 기업 VTC 온라인 맞손…링고시티 진출
웅진씽크빅, 베트남 콘텐츠 기업 VTC 온라인 맞손…링고시티 진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11.14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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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고시티, 내년 상반기 베트남 버전 출시 목표
MOU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르 비엣 호아(Le Viet Hoa) VTC 온라인 대표이사(왼쪽)와 이봉주 웅진씽크빅 대표이사(오른쪽).[사진=웅진]
MOU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르 비엣 호아(Le Viet Hoa) VTC 온라인 대표이사(왼쪽)와 이봉주 웅진씽크빅 대표이사(오른쪽).[사진=웅진]

웅진씽크빅은 생성형 AI 기반 메타버스 영어 스피킹 제품 ‘링고시티(Lingocity)’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첫번째 프로젝트로 베트남 VTC 온라인(VTC Online)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VTC 온라인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국영 멀티미디어그룹 VTC 그룹의 계열사로 자국 교육훈련부와 협력해 다양한 교육 사업을 운영하는 현지 최대 디지털 콘텐츠 기업이다. 특히 2만6000개 학교가 참여, 누적 가입 계정 3020만개를 보유한 베트남 최대 규모 영어 올림피아드 ‘IOE(Internet Olympiads of English)’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링고시티를 더욱 정교화하고 베트남 교육 환경에 맞게 현지화해 제품을 현지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사는 우선 베트남에서 링고시티의 파일럿 테스트를 공동으로 진행한 뒤 VTC 온라인이 링고시티의 현지 배급을 맡는다.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고도화 및 마케팅 작업에 협력해 베트남 시장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링고시티 외에도 향후 상호 전문성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 협업한다는 전략이다.

웅진씽크빅과 VTC 온라인은 2025년 상반기에 링고시티 베트남 버전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현지 어린이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영어 말하기를 접하고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링고시티는 베트남 내 영어 교육 수요 증가와 디지털 교육 전환 추세에 맞춰 현장에서 지속적인 경쟁력을 보일 전망이다.

이봉주 웅진씽크빅 대표는 “베트남은 열정적인 교육열을 바탕으로 빠른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는 국가”라며 “이번 VTC 온라인과의 MOU 체결을 통해 국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링고시티의 베트남 진출을 시작으로 웅진씽크빅의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르 비엣 호아 VTC 온라인 대표도 “한국에서 링고시티가 출시 직후 보인 성과는 굉장히 인상적”이라며 “베트남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웅진씽크빅과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