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제1회 서로 나눔 김장 대축제’ 개최
서구, ‘제1회 서로 나눔 김장 대축제’ 개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11.1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서…구민 1500여 명 참석
(사진=인천시 서구)
(사진=인천시 서구)

인천시 서구는 13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 남측광장에서 구민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서로 나눔 김장 대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서구복지재단 출범 이후 처음 진행한 이번 행사는 매년 관내 각 단체 및 동별 소규모로 진행하던 김장행사를 '서로나눔' 이라는 슬로건으로 하나로 모은 서구 최초 대규모 김장나눔 행사다.

김장 대축제는 각 단체가 김장 김치를 직접 담가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김장 나눔’ 프로그램과 개인 신청자 대상 ‘김장 체험’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했다.

‘김장 나눔’ 프로그램에는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김장 나눔을 했던 서구자원봉사센터, ㈜단지FnB와 청년외식업대표모임회, 인천식품제조연합회 서구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서구시설관리공단, 바르게살기운동인천서구협의회, 인천서구새마을회, 23개동 자생단체, 언론사 뉴시스, SK인천석유화학(주) 등 기업체 14곳이 참여해 김장 김치 총 3만7765kg을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각 단체와 동 행정복지센터을 통해 돌봄 이웃에게 전달했다.

개인 김장 체험 프로그램에는 500여 명의 가족이 자녀와 함께 참여해 김장 문화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문 요리사 5명이 참가자들에게 김장의 전통과 방법을 안내해 김장 문화를 배우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일부 참여자의 경우, 완성된 김치를 지역사회 돌봄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등 나눔에 적극 동참했다.

이외에도 가수 김장훈의 축하공연과 배우 김승수의 나눔 참여로 더 풍성했고, 먹거리 부스와 포토존 등도 운영했다.

자녀들과 함께 김장 체험행사에 참여한 가족 참가자는 “김장을 다같이 모여서 하니 더 재미있었다”며 “아이들과 자주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강범석 구청장은 “많은 지역사회 단체·기관과 주민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도 제2회, 제3회 서로 나눔 김장 대축제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모두가 따듯한 온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