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여성클럽, ‘주민(ZOOM-IN) 토크쇼’ 개최
수성여성클럽, ‘주민(ZOOM-IN) 토크쇼’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4.11.1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
(사진=대구시)

대구시 수성여성클럽은 지난 8일 여성친화도시 수성구 주민들의 지난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는 ‘주민(ZOOM-IN) 토크쇼’ 행사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토크쇼에 ‘성평등’, ‘돌봄마을’, ‘여성일자리’ 3개 사업 분야의 참여 주민이 직접 나와 사업의 한해 간 진행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이를 통해 여성친화도시 수성구의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고 여성의 다양한 사회참여와 활동 역량 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방향을 짚어봤다.

성평등 분야에서는 양성평등스토리텔러의 그림책 시연과 성평등 콘텐츠 제작교실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영상 상영을, 돌봄마을 분야에서는 여성가족 친화마을 조성사업 ‘행복수성마을만들기’의 신규 마을공동체 성과 공유를 진행했다.

여성일자리 분야에서는 수성구 캐릭터 뚜비를 공예품으로 만드는 교육과정 ‘뚜비공작소’의 진행 경과, 수성아트마켓에 참여하고 있는 정섬결 로와 대표가 여성클럽의 다양한 창업지원 참여사례를 발표했다.

라혜영 관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기관의 여성친화사업에 참여한 주민들이 사업 진행상황을 통합적으로 공유하고 인식하는 자리”라며 “보다 주도적이고 주체적 역량을 갖고 여성친화도시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역에서 여성의 경제 및 사회 활동 참여가 더욱 활발하게 이뤄져 선도적인 성평등 도시 ‘수성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