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 전자도서관이 노벨문학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강 작가의 작품 8종 등 총 524종(656권)의 신규 전자도서(e-book)를 추가로 구입했다.
이번 추가된 도서 한강 작가의 작별하지 않는다, 희랍어 시간, 흰, 검은 사슴 등의 작품을 통해 군민들은 한국 문학의 우수성과 세계적 위상을 직접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월군청 전자도서관은 2022년 6월 개관 이래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현재 총 3,943종 4,333권의 방대한 도서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신규 도서 도입으로 인해 더욱 풍부한 독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영월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군청 홈페이지 하단의 전자도서관 링크를 통해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후 PC와 스마트 기기 앱을 이용해 전자책을 대출하고 열람할 수 있다.
영월군 관계자는 "전자도서관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군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지식 습득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다양한 독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도서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월군 전자도서관은 영월군 홈페이지 하단 및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홈페이지와 스마트 기기 앱을 통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군민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shina7637@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