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쉼과 회복이 있는 가족 캠프‘ 진행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쉼과 회복이 있는 가족 캠프‘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11.10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쉼과 회복이 있는 가족 캠프‘ 진행

강원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1월 8일 오후 1시부터 9일 오후 4시까지 피콕빌리지(영귀미면)에서 청소년과 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쉼과 회복이 있는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홍천군과 (재)홍천한우사랑말,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업하여 발달기상 다양한 위기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사춘기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캠프를 지원함으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부모 · 자녀 간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특별히 별자리사회심리극연구소 김영한 소장를 초빙하여 부모 · 자녀의 감정과 생각을 이해하는 가족 심리극을 통해 부모 · 자녀 간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가족 간 친밀감을 형성을 위한 레크레이션, 부모·자녀 편지쓰기, 러스틱라이프 가족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활동 참여를 통해 부모·자녀간 자연스러운 소통과 즐거운 추억을 함께 나눌 수 있었다. 

가족캠프에 참여한 한 부모님은 “바쁜 일상으로 시간을 내어 온전히 아이와의 시간을 보내기 어려웠는데, 심리극을 통해 아이의 마음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앞으로 자녀와 더 좋은 관계를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캠프 담당자 이선희 청소년동반자 상담원은 “부모·자녀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서로를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