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모 정우상사 대표, 취약계층 아동도서 기증 릴레이 19번째 동참
양현모 정우상사 대표, 취약계층 아동도서 기증 릴레이 19번째 동참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11.0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천군)
(사진=홍천군)

강원 홍천군은 아동도서릴레이 19번째 기증식이 7일 홍천군수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아동도서릴레이 19번째 기증식은 “배움으로 꽃피운 홍천”~함께여는 미래라는 주제로 어린이도서관 개관기념 및 취약계층 지역 아동의 독서문화 조성과 발전을 위해 아동도서 구매비 10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식은 신영재 홍천군수, 정우상사 양현모 대표, 최덕현 행정국장, 조덕경 신아일보 국장이 참석했다

양현모 대표는 “배움으로 꽃피운 홍천~함께여는 미래 홍천군 독사문화 활성화에 맞춤형 책 한권이 어린이들의 꿈이 실현될수 있도록 도서기부에 동참 하였다”며 “어려운 환경속에서 도서 한권으로 학업정진과 큰꿈을 실현할수 있도록 고향의 꿈나무 성장에 함께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양현모 대표는 부친 양승열 회장의 사회적 봉사와 사업을 이어받은 모범적 사례의 후계자로 지역사회의 봉사에 열심히 도움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천군 아동도서 기증 릴레이는 홍천군 독서 활성화와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독서문화 조성 및 발전을 위해 조덕경 국장이 2022년 첫 도서릴레이 확산 보급 운동의 일환으로 시작했다.

3년여 동안 지속적인 도서 후원으로 미래의 주역인 아동, 청소년들이 꿈을 독서를 통해 ‘ 꿈이 실현 되도록 쾌적한 도서환경 후원의 사회공헌활동 릴레이 운동이다.

조덕경 국장은 20번째 도서릴레이 기증자로 (주)홍천중공업(사)중소기업융합 홍천융합회장 이규성 회장을 선정했다.

이규성 회장은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과 청소년들의 꿈나무가 노벨문학상 수상자 한강 작가처럼 성장 할수 있도록 독서문화 확산과 사회환원활동을 전개 봉사로 홍천의꿈나무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