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편수 확대·콘텐츠 확장 등 고객 경험 향상 집중
야놀자 플랫폼은 지난 2021년 11월 첫 선을 보인 야놀자라이브가 론칭 3년 만에 누적 조회수 3500만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누적 조회수 1100만건을 기록한 이후 1년 만에 3배 이상 가파르게 성장했다.
야놀자라이브 방송당 평균 조회수는 약 7만9000회에 달한다. 야놀자 플랫폼이 보유한 방대한 여가 인벤토리와 라이브 전용 가격 경쟁력을 결합해 독보적인 상품 우위를 구축한 결과로 분석된다.
야놀자라이브는 콘텐츠 확장과 서비스 고도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라이브 방송 편수는 2022년 동기 대비 1.4배 증가했고 국내 숙소와 레저는 물론 해외 항공권까지 상품도 다양화했다.
여행 정보를 짧은 영상으로 탐색하는 고객 이용 패턴에 맞춰 지난 9월에는 1분 내외의 레저 전용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다. 신규 콘텐츠는 평균 조회수 1만회를 기록했다.
이철웅 야놀자 플랫폼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국내 여가 산업을 이끄는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여가 수요에 맞춘 콘텐츠와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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