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바이오 특화단지 기획위원회 추진
시흥시, 바이오 특화단지 기획위원회 추진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4.11.0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연구개발(R&D) 경쟁력 강화 본격 돌입
시흥시청 전경(사진/시흥시)
시흥시청 전경(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연구개발(R&D)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시는 지난 5일 경기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의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연구개발(R&D) 사업 개발을 위해 기획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획위원회는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기술, 정책, 경제 분야에서 저명한 리더 11명으로 구성했으며, 11월 중에는 기반 조성, 연구개발, 기업 유치ㆍ인력양성 등 바이오 특화단지 조성 및 발전에 기여할 각 분야 실무워킹 자문그룹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6년도 연구개발(R&D) 사업을 위해 품목과 핵심기술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심의했다.

사전 조사로 도출된 7개 후보 품목(29개 후보 기술) 중 3개 핵심 품목이 선정됐으며, 타 클러스터와의 연계 필요성과 벤처기업 입장에서의 차별화된 연구개발(R&D) 기술 중요성 등이 논의됐다.

시흥시는 대량 생산ㆍ수출, 신약개발(R&D), 바이오 소부장 분야에서 타 특화단지와 시흥시가 바이오산업 밸류 체인으로 연계돼있는 점을 강조하고,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의 성장 및 확대 가능성을 설명하며, 바이오 분야 연구개발(R&D) 사업에 대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시는 배곧 연구개발(R&D) 부지 및 서울대 시흥캠퍼스 부지를 중심으로 배곧경제자유구역을 연구개발(R&D) 전진기지로 구축하고, 바이오 연구소를 유치해 바이오 메디컬 융복합 연구단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신아일보]시흥/송한빈 기자

hbsshin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