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협약형 특성화고 공동 비전 선포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오성배 강원특별자치도부교육감 △김지영 강원생명과학고 학교장 △최홍식 ㈜힐리언스 대표 △전국 10개 컨소시엄 업무관계자 등 총 200명이 참석하여 협약형 특성화고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였다.
비전 선포식은 △교육부 장관 축사를 시작으로 △협약형 특성화고 공동선언문 낭독 △컨소시엄 운영 헌장 수령 △협약형 특성화고 현판 전달 등의 행사로 개최되었다.
강원생명과학고는 웰니스(치유) 관광농업 분야 협약형 특성화고로서 앞으로 △글로벌 관광 마인드 함양 △미래 농업기술 역량 강화 △강원 특화 체류형 관광농업 인재 육성 △웰니스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 △협약 기관 참여형 성과관리위원회 구축 등을 통해 학생들이 춘천권역에 취업하고 정주하는 선순환 효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전망이다.
오성배 부교육감은 “강원생명과학고는 직업계고 재구조화 최우수 사례이자 도내 첫 번째 협약형 특성화고에 선정되어 명실상부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라며 “앞으로 이에 만족하지 않고 지역의 인재를 양성하여 취업·정주하기 위해 웰니스 관광농업 컨소시엄을 더욱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