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교육정책연구소, 전국교육정책연구소네트워크 하반기 공동워크숍 개최
인천시 교육정책연구소, 전국교육정책연구소네트워크 하반기 공동워크숍 개최
  • 서광수 기자
  • 승인 2024.10.2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에서 17개 시도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를 비롯한 관계기관의 담당자와 연구위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전국교육정책연구소네트워크 하반기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유보통합 추진과 시도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의 발전 방안을 중심으로 열띤 논의를 펼쳤다. 엄문영 서울대 교수의 유보통합 단계적 추진 방안 발표를 시작으로, 박희경 울산교육정책연구소 선임연구원의 유아교육·보육 환경 현황 분석 발표가 이어졌다. 이후 참석자들은 유보통합 추진을 위한 법적·제도적 기반 마련, 재정 확보, 인력 양성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심층 논의했다.

이어서, 김태훈 전북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의 발제로 시도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 운영 현황을 분석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였다. 참석자들은 시도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 발전 전략, 연구 전문성 및 연구 효율성 강화 방안, 성과 관리 방안 등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시도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가 지역 교육의 싱크탱크로서 교육 현장의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가 교육 발전의 방향을 제시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eolov12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