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이천시립박물관에서 '오비맥주 연대기' 전시 개최
오비맥주, 이천시립박물관에서 '오비맥주 연대기' 전시 개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0.1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일까지 이천시립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
오비맥주 기획전 모습 [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오비맥주 브랜드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소개하는 ‘오비맥주 연대기: 이천에서 시작되는 오비맥주 이야기’ 전시회를 이천시립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11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재)이천문화재단(이사장 김경희)이 관내 기업과 협업해 기획하는 기업열전展 두 번째 전시다. 이천시의 맑고 깨끗한 물과 이를 활용한 쌀, 도자기, 온천 등이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천시의 깨끗한 물에서 시작되는 이천시와 오비맥주의 인연을 주제로 기획됐다.

<오비맥주 연대기: 이천에서 시작되는 오비맥주 이야기>는 전시 공간은 ▲이천의 물, 오비맥주의 시작 ▲오비맥주 Fresh LAB: 오비맥주의 여정 ▲오비맥주 새로운 도약 ▲오비맥주 연대기 추억저장소 4개 테마로 구성했다.

이번 전시에서 ‘맥주박 핸드크림’, ‘맥아분 골프티(Golf Tee)’ 등 식품부터 패션, 뷰티까지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맥주박 업사이클링 제품들도 만나볼수 있다. 특히 오비맥주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협력해 업사이클링 활동 등을 벌이며 환경문제 해결과 동반성장을 동시에 이루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오비맥주 연대기 추억저장소’에서는 ‘맥주캔 화분 만들기’, ‘나만의 맥주 레이블 만들기’ 등 오비맥주의 지속가능경영 가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마련했다. 맥주 시음행사와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 또한 무료로 진행된다. 

왼쪽부터 오비맥주 이천공장 김두영 공장장, 김경희 이천시장,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장이 지난 11일 열린 이천 기업열전 전시 ‘오비맥주 연대기’ 개막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오비맥주의 동반성장 최우선 가치와 이천시가 보유한 다양한 자원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오비맥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상생과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