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한 그림책 예술 교육 성료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한 그림책 예술 교육 성료
  • 박광만 기자
  • 승인 2024.10.14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시)
(사진=광주시)

 

경기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원주시 그림책센터 일상 예술에서 협력한 ‘지속가능한 그림책 예술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4일 시에 따르면 교육은 총 3회차로 구성됐으며 그림책이 지닌 힘과 그 사회적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이해하고 성찰하는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의 인식을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특히, 원주시 그림책센터 이상희 센터장이 강사로 참여해 지속가능발전에 관심 있는 광주시민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1회차에서는 그림책이 모든 연령을 위한 일상 예술품으로 작용할 수 있는 힘을 살펴보았으며 2회차와 3회차에서는 그림책을 통해 17개의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삶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3회차 교육에서는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그림책으로 표현해 보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정창우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은 “이번 그림책 예술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발전 목표가 단순한 개념을 넘어 우리 일상속에서 어떻게 구현될 수 있는지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m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