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Jump-up 프로그램 현장 설명회' 개최
중진공, 'Jump-up 프로그램 현장 설명회' 개최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10.1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 중기청 합동…신규 사업·지원절차 안내
Jump-up 프로그램 소개 포스터.[사진=중진공]
Jump-up 프로그램 소개 포스터.[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방 중기청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찾아가는 도약(Jump-up) 프로그램 현장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도약 프로그램은 혁신 역량과 성장 의지를 갖춘 신성장 분야 중소기업 100개사를 선발해 중견기업으로 도약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진공은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인천, 강원,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16개 도시에서 지방 중기청과 합동 설명회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지역 핵심 산업 우수기업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설명회에서는 제조 중소기업 등 지역 유망기업과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도약 프로그램' 참여기 업 모집을 위한 사업과 지원 절차를 소개한다. 이어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도약 프로그램 지원 내용은 △중소기업 스케일업 밀착 관리 디렉팅 △스케일업 사업화 비용을 지원하는 오픈바우처 △투자유치와 글로벌 진출 기회 제공을 위한 네트워킹 △성공적인 스케일업 지원을 위한 정책패키지 등으로 선정 기업에게 3년간 제공된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찾아가는 설명회는 중소기업의 성장사다리 구축을 위한 도약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중소기업의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지원기관과 중소기업간 양방향 소통을 통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