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제철 맞은 울릉도 호박 파우치죽으로 간편하게 즐기세요!
오뚜기, 제철 맞은 울릉도 호박 파우치죽으로 간편하게 즐기세요!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0.1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즈키친 울릉도호박죽' 출시
오뚜기가 오즈키친 울릉도 호박죽을 선보였다. [제공=오뚜기]

㈜오뚜기가 제철 울릉도산 늙은 호박을 활용해 깔끔하고 풍부한 맛의 '오즈키친 울릉도 호박죽'을 출시했다.

이번에 오뚜기가 출시한 ‘오즈키친 울릉도호박죽’은 울릉도 특산품인 늙은 호박을 재료로 한 프리미엄 파우치죽이다.

울릉도 늙은호박은 습한 기후, 비옥한 토양 및 해풍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당도가 높아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더욱이 가을에 재배한 제철 늙은 호박은 최상의 풍미를 자랑하며, 이를 재료로 한 겨울의 호박죽은 지역 최고 인기 음식으로 꼽히기도 한다.

이번 제품은 울릉도산 늙은 호박을 57% 함유하는 등 타사 대비 높은 원료 함량으로 울릉도 호박만 특유의 단맛과 고소함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동절기 인기 메뉴인 호박죽을 간편하게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제철을 맞은 울릉도 특산품인 늙은 호박의 함량을 높인 프리미엄 호박죽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특색 있고 차별화된 원료를 활용한 파우치죽 라인을 강화하여 고객 만족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2019년과 2020년에 프리미엄 HMR 브랜드 ‘오즈키친’을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죽 8종(전복죽, 영양닭죽, 단호박죽, 동지팥죽, 송이버섯죽, 버섯불고기죽, 트러플전복죽, 진짬뽕죽)을 출시한 바 있다.

2023년에는 쇠고기 함량을 높인 쇠고기죽, 샤브샤브 전문점 별미 후식죽 컨셉의 샤브계란죽 등을 추가 선보이는 등 다양한 간편식 죽 라인업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