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보바스병원 공사현장 방문
이현재 하남시장, 보바스병원 공사현장 방문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4.10.0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개원 앞두고 병원 관계자 격려.성공적 개원 기원
이현재 경기도 하남시장이 오는 12월 개원 예정인 롯데의료재단 하남 보바스병원의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하남시)
이현재 경기도 하남시장이 오는 12월 개원 예정인 롯데의료재단 하남 보바스병원의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하남시)

이현재 경기도 하남시장이 오는 12월 개원 예정인 롯데의료재단 하남 보바스병원의 공사 현장을 방문해 병원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성공적인 개원을 기원했다.

9일 시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시의 의료인프라를 한 차원 높일 것으로 기대되는 보바스병원의 개원 준비과정을 점검해 연말부터 시민들에게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하남 보바스병원은 12월 개원을 목표로 재활의학과, 내과, 신경과, 건강검진센터 등의 진료과목을 갖춘 241병상(성인 201병상, 어린이 40병상)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이 시장은 보바스병원 공사 현장을 찾아 김천주 롯데의료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과 환담을 나눈 후 윤연중 보바스병원 대표원장이 진행한 보바스병원 소개 를 청취했다. 이어 10층의 특실과 정원, 5층의 작은도서관과 샘플룸, 3층의 건강증진센터 등을 차례로 방문하는 병원 라운딩을 진행했다.

윤연중 대표원장은 “하남 보바스병원은 시민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20년이 넘는 재활치료의 노하우를 담은 국내 최고 수준의 재활시스템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긴민한 협력을 토대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과 의료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재 시장은 “시는 하남 보바스병원이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한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 등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 행정적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하남/정재신 기자

jschu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