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최종보고회 개최
예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최종보고회 개최
  • 장인철 기자
  • 승인 2024.09.2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쟁력’, ‘입법활동’ 강화 2개 연구 실행

경북 예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예천군 지역활성화 정책 연구회’와 ‘예천군 조례 정비 연구회’가 지난 24일과 25일 군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의원연구단체 참여의원, 연구용역 연구진 등이 참석해 각 연구단체가 지난 6월부터 추진한 연구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의견을 교환했다.

‘예천군 지역활성화 정책 연구회’는 이동화 대표의원을 비롯해 신향순, 김홍년, 최병욱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예천군 지역경쟁력 강화 방안 중 경북도청 신도시의 생활환경 개선, 인구 유입 및 정착 유도를 위한 정책을 발굴했다.

이동화 대표의원은 “경북도청 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이 군정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예천군 조례 정비 연구회’는 강경탁 대표의원을 포함해 강영구, 박재길, 장삼규, 안양숙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예천군 내 법령 불합치 조례, 입법 미비 조례 등에 대한 발굴과 재정비를 진행했다.

강경탁 대표의원은 “조례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시의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조례 제·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는 최종보고회에서 도출한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향후 정책 제안과 의안 발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jic17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