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를 통해 전 세계가 하나가 되는 2024 파리 하계올림픽 분위기를 고취시키기 위해 각계가 발 벗고 나섰다. 한국의 국가올림픽위원회(NOC)인 대한체육회뿐 아니라 유통업계와 지방자치단체 등 다양한 업계에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림픽 출전 종목을 알릴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가 열리는가 하면 올림픽 응원 프로모션을 비롯해 새벽 응원전에 대비한 통 큰 할인을 통해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 일상에 녹여낸 올림픽 종목…대중의 관심을 끄는 스포츠는?
2024 파리올림픽의 공식 스포츠 음료 파워에이드는 도쿄올림픽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스포츠클라이밍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파워에이드는 스포츠 클라이밍짐 ‘PEAKERS(피커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파워에이드 클라이밍 월’을 피커스 3개 지점(종로, 신촌, 구로)에 설치해 9월까지 운영한다.
파워에이드 클라이밍 월은 파워에이드 보틀 모양의 볼륨과 파워에이드 로고 모양의 홀드로 구성됐다. 참가자가 자신의 한계와 기록에 도전할 수 있도록 ‘파워에이드 클라이밍 챌린지’를 진행하고, 파워에이드 클라이밍에 도전하는 모든 참가자가 파워에이드를 마시고 더욱 파워풀한 에너지를 낼 수 있도록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를 제공한다.
◆ 새벽 경기 누가 안 본다 했나! 유통가는 새벽 응원 준비 돌입
먹거리도 있다. 코카-콜라는 올림픽을 기념해 '2024 파리올림픽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에서 코카-콜라 오리지널과 파워에이드 등 코카-콜라사 음료를 구매하고 각 편의점 앱을 통해 스탬프를 일정 개수 이상 모으면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 텀블러나 쿨러백, 레디백 등 다양한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CU는 '국가대표 간편식' 6종을 출시했다. 경기를 보면서 야식으로 즐길 수 있는 치킨 박스와 삼겹 도시락 정식, 삼각김밥, 김밥, 햄버거, 샐러드 등이다. 대회 기간인 다음달 15일까지 안주류, 즉석조리 치킨, 스낵, 탄산·이온 음료, 주류 등 130여 종을 할인하거나 제품을 한 개 더 주는 플러스원(+1) 증정 행사를 한다.
파리바게뜨는 팀코리아를 응원하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통 큰 선물을 준비했다. 파리바게뜨에서 제품 구매 후 이벤트 응모를 한 소비자 중 2명에게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출전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티켓과 여행 상품권을 증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