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에 태어난 세대가 우리 사회의 중심이 되기 시작하면서 유통, 식품업계들이 앞다퉈 MZ들을 잡기 위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MZ세대의 최애픽을 한 곳에 담은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던 이색 메뉴를 프랜차이즈에서 실제로 출시 하기도 했다.
피자 프랜차이즈 선명희피자는 리얼스테이크 피자 2종을 2024년 신메뉴로 출시했다. 큐브스테이크피자와 함박스테이크피자다.
큐브스테이크피자는 직화로 구운 스테이크가 도우 끝까지 가득 들어 있는게 특징이다. 촉촉한 스테이크와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진데다 풍부한 육즙과 깊은 풍미가 자랑이다.
함박스테이크피자는 일단 크기에서 압도적이다. 큼직한 함박스테이크 패티가 통째로 들어가 있다. 여기에 체다치즈의 부드러움이 더해져 맛의 풍미를 더 높였다.
선명희피자는 국내산 진도 무농약 흑미가 들어간 웰빙 도우를 사용하는 피자 프랜차이즈다. 시간이 지나 따뜻함을 잃어도 촉촉하게 수분을 머금은 맛있는 식감이 특징으로 도우가 맛있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또 다른 피자 브랜드인 반올림피자의 ‘반올림 고구마 피자’는 반올림피자 전체 메뉴 중 MZ세대의 가장 많은 선택 받았다.
‘반올림 고구마 피자’는 달콤한 국내산 고구마 무스를 듬뿍 올리고, 그 위에 정통 베이컨을 더해 달달하면서도 감칠맛이 느껴져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아온 반올림피자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다.
‘핫치킨 쉬림프 피자’는 매운 치킨과 통통한 새우가 매콤 달콤한 케미를 자랑하는 메뉴이고, ‘치즈 후라이 피자’는 두 가지 치즈가 듬뿍 들어가 있으며, 갈릭 포테이토가 입안 가득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통마늘 불고기’는 구운 통마늘이 듬뿍 올라가 양념 불고기와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더불어 MZ세대가 선호하는 메뉴만 담은 ‘MZ’s Pick’ 피자는 엣지도 특별하다. 반올림피자가 자체 개발한 달콤한 소보로 도우로 만들어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더해져 더욱 인기가 높다.
구매 경험 질문에서 20대 44%, 30대 31%가 ‘반올림 고구마 피자’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핫치킨 쉬림프’(20대 25%, 30대 14%), ‘치즈 후라이’(20대 26%, 30대 14%), ‘통마늘 불고기’(20대 19%, 30대 17%) 피자도 MZ세대가 선택한 TOP 7 메뉴에 모두 포함되어 있어 확신의 MZ픽 임을 증명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