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HD현대중공업, 조선업계 ESG 경영 확산 '협력'
동반위-HD현대중공업, 조선업계 ESG 경영 확산 '협력'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7.1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협력기금 1억 출연…ESG 교육·진단·현장실사 지원
동반위 로고.
동반성장위원회 로고.[사진=동반위]

동반성장위원회는 16일 HD현대중공업과 '2024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HD현대중공업은 1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한다. 이후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협력사 맞춤 ESG 지표를 선정하고 ESG 교육・진단・현장실사 등을 지원한다.

동반위는 ESG 지표 준수율이 높은 협력사에게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한다. 확인서를 보유한 협력사는 금리우대, 수출지원, 환경에너지 기술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동반위와 HD현대중공업은 협약을 맺고 조선업계 친환경 ESG 경영을 확산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2022년부터 3년 연속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해왔다. 2022년 30개 협력사, 2023년 20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교육·컨설팅을 지원했다. 올해는 400개 이상의 협력사에 ESG 경영 교육을 제공하고 50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공급망 자가 진단을 실시할 계획이다.

오영교 동반위 위원장은 "HD현대중공업은 업계 전반에 ESG 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동반위 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은 여러 중소기업들이 ESG 경영 기반을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