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조직위, 세계관악컨퍼런스 공식지정병원 선정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조직위, 세계관악컨퍼런스 공식지정병원 선정
  • 박광만 기자
  • 승인 2024.07.1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조직위원회는 경희대학교의료원 교육 협력 참조은병원을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 공식 지정병원으로 선정하고 행사기간 의료분야 협력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공식 지정병원으로 활동할 참조은병원은 경기 광주시의 유일한 종합병원이자 중증 치료 대표병원으로 경기 동부권 거점병원이다.

2024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는 오는 7월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메인공연, 프린지페스티벌, 강연 및 전시행사가 남한산성 아트홀을 중심으로 광주시청 다목적광장, 남한산성 인화관, 곤지암도자공원 등에서 펼쳐진다.

또한,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연계 행사로 7월13일에는 특전사 고공강하 시범, 군악 및 의장대의 거리 퍼레이드와 특별공연이 광주대로와 광주시청 다목적 광장에서 펼쳐진다. 14일에는 블랙이글스 에어쇼와 K-MUSIC 페스티벌이, 15일에는 국내·외 주요 내빈이 참석하는 공식 개막식이 광주시청 다목적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방세환 광주시장은 “세계 27개국 2천여 명의 음악 관계자와 3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는 남한산성아트홀을 비롯해 광주시청 다목적광장, 남한산성 인화관, 곤지암 도자공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대규모 관람객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분야에 각별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참조은병원의 참여로 의료분야 준비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m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