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남가좌1동, 어르신들에게 행복 선사하는 속초 나들이
서대문구 남가좌1동, 어르신들에게 행복 선사하는 속초 나들이
  • 허인 기자
  • 승인 2024.07.0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블카 타기와 갯배 타기, 속초 전통시장 방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이번 행사는 평소 장거리 여행이 쉽지 않은 노인들에게 일상의 즐거움과 활력을 선사하고자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추진되었으며,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28명이 참여했다.

협의체는 위원 1명과 노인 4명이 한 조를 이루어 설악산 권금성 케이블카를 타고 자연경관을 감상했으며, 속초 전통시장을 방문해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공원 산책과 아바이마을 갯배 타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 어르신은 “도시에서 벗어나 산과 바다를 구경하고 친구도 사귀게 되어 정말 행복했다”며 “이렇게 좋은 하루를 선물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가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기윤 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난숙 남가좌1동장은 “이번 나들이에 동행하며 애써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대문구 남가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진행한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속초 나들이’는 어르신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며 주위를 흐뭇하게 했다.

 

[신아일보] 허인 기자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