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한컴싸인 신규 가입시 1년 무료 제공
한컴, 한컴싸인 신규 가입시 1년 무료 제공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6.2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 기술에 AI 결합…계약서 편집 가능
한컴싸인 BI.
한컴싸인 BI.

한글과컴퓨터는 전자계약 서비스 '한컴싸인'을 신규 가입자에게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컴싸인 이용 경험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올해 말까지 신규 가입하면 '스마트' 요금제를 1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급 기능을 추가로 지원하는 '퍼스널 올' 요금제로 업그레이드 해도 별도 비용을 결제하지 않아도 된다. 퍼스널 올 요금제를 이용하면 웹오피스가 연동돼 서명 요청하기 전 단계에서 계약서를 수정할 수 있다.

한컴싸인은 한컴 문서변환기와 웹편집기를 연동한 전자계약 서비스다.  웹 접속만으로 문서 작성·수정이 가능하며 HWPX, DOCX 등 양한 형식의 문서를 변형 없이 전자 서명용 PDF 문서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다. 데스크톱용 한글 제품과도 호환하는 여러 애드온(Add-on)도 제공한다.

또한 이메일, 카카오 알림톡을 통한 서명 요청과 전자서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서명 요청 추적, 문서 보관 등 전자계약 과정에 필요한 기능 △여러 명에게 동시에 서명을 요청하는 '대량 발송' △불특정 다수에 서명을 요청하는 '오픈 서명' △공지 발송이 가능한 '발송 전용 문서 만들기' △서명 참여자별로 각기 다른 값을 자동으로 입력해 주는 '자동 입력 필드' 등 다양한 편리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표준 등급을 획득하는 등 보안도 강화했다.  국내 공공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해 공공기관에서도 한컴싸인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싸인은 뛰어난 호환성과 보안·편의성을 두루 확보한 제품으로 개인과 기관, 기업 등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라며 "한컴은 제품력을 바탕으로 시장 인지도 향상과 고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