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오는 7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 멤버십인 ‘eKOLON(이코오롱) 멤버십’을 ‘OLO(오엘오)멤버십’으로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골자는 승급 기준을 완화하여 문턱을 낮추는 한편 우수 고객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제안하는 것이다. 또한 최상위 등급인 골드 등급을 신규로 추가한다. VIP고객 관리에도 집중해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락인(lock-in)’ 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FnC는 OLO멤버십으로의 개편을 통해 기존 6단계 등급을 7단계로 늘렸다. 기존 화이트, 그린, 블루, 퍼플, 블랙 등급의 명칭은 유지하면서 승급 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화이트 등급은 연 60만원 미만 구매 고객 대상에서 연 50만원 미만 구매 고객으로 △그린 등급은 연 200만원에서 연 100만원 미만으로 △블루 등급은 연 500만원 미만에서 연 200만원 미만 △퍼플 등급은 연 1500만원 미만에서 연 500만원 미만 △블랙 등급은 연 15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서 연 1000만원 미만 구매 고객 대상으로 변경된다.
여기에 최상위 등급인 ‘골드’ 등급을 신규로 마련한다. 골드 등급은 연 구매 금액이 100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골드 등급 중에서도 별도의 기준에 따라 선정된 100명은 ‘골드TOP’으로서 1년간 VVIP에 걸맞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VVIP 등급인 ‘골드’ 등급 고객에게는 무료 교환 및 반품과 무료 수선 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또한 생일달에는 코오롱FnC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과 7만원 할인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홍성택 코오롱FnC 영업전략PU 상무는 “OLO멤버십 제도 개편을 통해 고객이 느끼는 코오롱FnC의 브랜드 호감도를 지속시키는 것은 물론 FnC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경험을 확대해 로열티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