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IT 전환을 돕는 토더의 운영사인 낭만상회는 ‘푸라닭치킨’을 운영하는 (주)아이더스 에프앤비에 ‘토더’ 서비스를 전격 제공한다.
'토더'는 외식업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F&B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네이버 계열 투자사 스프링캠프의 투자를 받고, 중기부 TIPS R&D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토더는 데이터 기반 식당 운영을 위한 외식업 데이터 솔루션으로 가맹점주의 운영 효율화를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영업자들이 매일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채널별 매출, 시간대별 매출 분석뿐만 아니라 배달 주문을 분석한 지역별 매출 분석서비스도 제공한다.
푸라닭치킨 관계자는 “토더와의 계약으로 가맹점 사장님들에게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반 매출 관리 솔루션, 지역별 매출 분석 등 푸드테크 기반 선진화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맹점 운영 효율 향상을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가맹점 사장님들의 가맹점 운영 효율화와 수익성 향상을 위해 필요한 기술 기반 서비스를 계속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토더 관계자 역시, “이번 푸라닭치킨과 서비스 공급계약을 통해 대형 프랜차이즈 맞춤 영업 권역 관리 기능, 배달 3사 리뷰 집계 기능도 추가하였다.”며 “고객사들과 점주님들에게 데이터 기반 식당 운영의 더 고도화된 기능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오븐-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하여 요리와 같은 차별화된 치킨을 선보이고 있는 치킨 전문 브랜드로 최근에는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4 빅데이터로 분석한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에 선정된 바 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