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2024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에 참여해 K편의점 문화 전파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SFF)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광장 및 청계광장, 청계천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총 70개국 주한 외국 대사관이 참여해 ‘문화로 동행하는 세계와 서울’이라는 주제 아래 각 국의 전통 음식, 의상 및 공예품,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CU는 25일과 26일 주말 양일간 청계광장 인근 청계한국빌딩 앞에 K푸드존을 마련해 국내외 관람객을 맞이한다.
CU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라면 및 스낵 라이브러리는 물론 ‘연세우유크림빵’을 포함한 디저트존, 아이스드링크 ‘델라페’를 활용한 이색 음료존 등 약 20m 길이의 K푸드 부스를 구성했다.
외국인들이 경험하고 싶어하는 ‘한강 라면’을 축제 부스에서 즐길 수 있도록 선호도가 높은 라면 60종을 엄선해 미니 라면 라이브러리로 선보인다. 즉석 라면 조리기 6대와 스탠딩 시식 공간을 확보했다.
스낵 라이브러리와 디저트존에서는 인기 스낵과 냉장 디저트, 빵, 우유 등 100여 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CU의 메가 히트 상품인 연세우유크림빵은 물론 이웃집 통통이 약과, 라라스윗 저당 크림롤, CU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 등 K편의점 대표 간식들을 준비했다.
박종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전 세계 국가들이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에서 BGF리테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편의점 기업으로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편의점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한국 문화를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