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IRP 실적형 적립금 수수료 면제
미래에셋생명, IRP 실적형 적립금 수수료 면제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4.04.0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가입자 자동 적용…다른 유형 가입자 변경 신청
(이미지=미래에셋생명)
(이미지=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온·오프라인 모든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 실적형 적립금에 대한 운용관리 및 자산관리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 개인형 IRP 실적형 가입자는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적용된다. 신규 가입자와 다른 유형을 가입한 소비자는 미래에셋생명 M-LIFE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가입 및 변경을 하면 동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기존에 부과하던 최대 연 0.5% 수준 수수료 면제로 DC·IRP 실적형 적립금의 40%를 차지하는 퇴직연금 글로벌MVP펀드 가입자들에게 더 나은 투자 수익률과 노후 자금 준비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글로벌MVP펀드는 변액보험, 퇴직연금을 통해 판매 중으로 국내 최초 일임형 자산배분 펀드의 원조이다. 글로벌MVP펀드 시리즈의 순자산은 약 4조원, 플래그십 펀드 글로벌MVP60의 누적수익률은 77.9%다.

개인형 IRP는 연간 9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통한 절세효과, ISA 계좌 만기금액 및 55세 이후 연금저축계좌 이전을 통한 꾸준한 자산 증식, 안정적인 노후 자금 확보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퇴직금을 연금으로 수령 시 퇴직소득세를 연금 수령 연차에 따라 최대 40% 감면받을 수 있어 가입 전반에 걸쳐 절세 혜택이 뛰어난 은퇴 준비 필수 금융상품이다.

정현영 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영업본부장은 “이번 개인형 IRP 실적형 적립금의 온라인, 오프라인 수수료 면제는 업계 첫 시도로 가입자 수익률 향상과 자산 증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래에셋생명은 소비자 중심의 상품 개발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