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노하우 총동원, 고객 수요 높은 상품 가격 경쟁력 강화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이 첫 날부터 역대 최대 수준의 매출을 올리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4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홈플런’ 첫 주말인 1일부터 3일까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5%, 객수는 같은 기간 53% 각각 신장했다.
신규 고객 수도 크게 늘었다. 지난 3일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신규 회원은 7만여명으로 전월 동기 대비 209% 상승했다.
홈플러스는 고객 선호도 및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엄선하고 계속되는 고물가 상황 속 고객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 확보가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마트, 온라인, 몰, 익스프레스 전 채널이 참여해 각 채널의 강점을 십분 발휘하고 27년간 쌓아온 역량과 노하우를 총동원해 고객 편익을 극대화한 전략도 통했다고 부연했다.
‘홈플런’ 행사 첫 주말 흥행 열풍의 주역은 ‘딸기’, ‘보먹돼 삼겹살’ 등 ‘초저가! 홈플런딜’ 행사 상품이다. 특히 ‘보먹돼(보리 먹인 돼지) 삼겹살’은 100그램(g)당 99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3일간 220톤(t)이 팔렸다. 국내산 냉장 계육으로 만든 ‘당당 옛날통닭(1마리)’은 4990원이라는 압도적 가격과 높은 품질을 앞세워 준비 물량이 전량 완판됐고 치킨 카테고리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51% 뛰었다.
이 밖에도 ‘대란(30입)’, ‘대파’ 등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장바구니 필수 상품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이와 함께 1일부터 3일까지 한정 판매한 ‘맥켈란 12년 셰리오크’, ‘발베니 14년 캐리비언 캐스크’, ‘와일드터키 12년’, ‘오퍼스원 2019’, ‘세냐 2017’ 등 인기 위스키, 와인 상품도 고객 발길을 이끌었다. 대규모 할인 행사를 전개한 위스키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70%, 와인 매출은 210% 늘었다.
홈플러스는 이어지는 ‘홈플런’ 2주차 행사에서도 딸기, 삼겹살 등 다채로운 품목을 반값 또는 1+1 등 파격적인 혜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진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이 고객들의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행사 첫날 역대 최대 수준의 매출을 기록한 것은 물론 오픈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3월 한 달간 계속되는 만큼 남은 기간에도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을 체감할 수 있는 할인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