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새 광고모델로 임영웅 발탁
하나금융그룹, 새 광고모델로 임영웅 발탁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4.02.23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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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성별 초월한 진심과 따뜻함, 그룹 방향성과 일치
(이미지=하나금융그룹)
(이미지=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대한민국 모든 세대를 사로잡은 목소리의 히어로(HERO) 가수 임영웅을 그룹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이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선정한 배경은 명확하다. 

세대와 성별을 초월해 진심을 전하는 가수이자 선행과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가수 임영웅의 따뜻한 행보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의 방향성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임영웅과 하나은행 공통점에 기반한 시너지도 기대된다. 

소비자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하나은행 '손님 퍼스트(First)' 가치는 그간 가수 임영웅이 팬들을 향해 보여온 극진한 팬 사랑과 일맥상통한다. 

1등 가수와 1등 은행이라는 타이틀로 각자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점도 하나금융그룹과 광고모델 임영웅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이유다.

특히 오랜 기간 하나은행 이용자로 다양한 금융 상품·서비스를 경험해 온 임영웅이 직접 하나금융 모델로 나서 전달하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의 힘'은 HANA 브랜드에 특별한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하나금융은 손흥민과 안유진 등 기용하는 모든 광고모델을 하나금융그룹 이용자로 구성하는 HANA만의 소통 방식을 이어가고 있다.

하나금융과 임영웅이 함께하는 첫 광고는 하나은행 '자산관리의 영웅은 하나'로 이달부터 TV·유튜브·디지털 채널 등을 통해 눈과 귀가 즐거운 광고 영상을 선보인다.

트로트를 넘어 발라드와 모던 록, EDM 등 영역을 넘나들며 스스로 하나의 장르가 된 가수 임영웅이 말하는 '자산관리의 영웅은 하나'라는 메시지는 PB(Private Banking)와 WM(Wealth Management) 영역을 넘어 연금과 신탁 등 시장에서 이미 자산관리 대명사가 된 하나은행 자신감은 물론 언제나 최고의 자산관리로 소비자 편에서, 소비자 곁에서 함께하겠다는 그룹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명동 사옥과 한남동 사옥 등 건물 외부에 설치하는 특대형 현수막과 영업점에 배포되는 임영웅 입간판 등 다양한 광고물들을 곳곳에 배치해 하나금융그룹과 가수 임영웅의 만남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기존 광고모델 손흥민 선수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에 가수 임영웅의 선하고 따스한 이미지가 더해지며, 그룹에 대한 높은 브랜드 친밀도가 전 세대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가수 임영웅이 방송에서 불렀던 '궂은 비가 오면 세상 가장 큰 그대 우산이 될게'라는 노래 가사처럼 하나은행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손님들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와 금융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