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도시재생 상생협력상가·교리 북카페 입점자 재모집
화순군, 도시재생 상생협력상가·교리 북카페 입점자 재모집
  • 강정주 기자
  • 승인 2024.01.03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티비티큐브 B동. (사진=화순군)
액티비티큐브 B동. (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은 도시재생사업의 목적으로 조성된 상생협력상가 및 교리 북카페의 입점자를 17일까지 재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상가는 소상공인센터(1·2층), 활동 큐브(액티비티큐브 A동·B동)로 이뤄져 있으며, 소상공인센터 1층은 각 3개 실로 일반음식점, 2층은 청년 창업 사무실로 모집할 계획이다.

상가 모두 쇠퇴한 도심 내 청년과 소상공인 등을 위한 경제 공간 제공을 위해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조성된 목적에 맞게, 저렴한 임대료로 영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화순군민들이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입주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년 이내이며, 소상공인센터 2층 청년 창업사무실은 1년이다.

모집 대상은 공통으로 모집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화순군으로 주소를 둔 화순군민이며, 해당 자료 증빙 시 소상공인·창업기업·사회적 경제조직·청년 예비 창업가는 우선 선정 혜택이 주어진다.

기타, 상가 규모, 제출 서류, 신청 방법 등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신청 서류를 군 도시과에 직접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도시재생 상가 입점자 모집을 통하여 소상공인, 창업기업, 사회적 경제조직, 청년 예비 창업가 등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jj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