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부산 영산고 학급임원 대상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
진주시, 부산 영산고 학급임원 대상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11.1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측 ‘초중고 진주K-기업가정신 교육’ 신청, 체험 프로그램으로 리더십 함양
조규일 시장 “진주 K-기업가정신 함양으로 새로운 경제기적 주역으로 성장하길”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진주시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진주시

진주시는 14일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부산 영산고등학교 1·2학년 학급 임원 32명에게 ‘초중고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초중고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은 진주시가 진주 K-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영산고등학교 1·2학년 학급 임원들의 리더십을 함양하고자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진주에서 진주 K-기업가정신을 배우고 체험하기 위해 학교 차원에서 신청해 추진되었다.

교육은 기업가 디자인 씽킹, 진주 K-기업가정신의 이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관람, 미션! 승산마을 오리엔티어링 순으로 진행되었다.

부산 영산고  학생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
부산 영산고 학생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

진주시는 학생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주제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 참여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어내며 만족도를 높였다.

이날 교육장을 방문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 K-기업가정신을 배우기 위해 멀리 부산에서 진주까지 온 영산고등학교 학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지난 세기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주역인 삼성 이병철, LG 구인회, GS 허만정, 효성 조홍제 등 진주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서로 교류한 글로벌기업 창업주의 기업 가치인 진주 K-기업가정신을 함양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경제 기적을 만드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16일 예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1개 초중고 학생 780여 명이 진주시가 추진하는 ‘초중고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을 받았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