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상공회의소 주관 CEO아카데미과정 제4기 개강식 개최
익산상공회의소 주관 CEO아카데미과정 제4기 개강식 개최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3.10.1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화학, 원광대학교 등 30여 기업체 대표자 및 유관기관 등 참여
(사진=익산상공회의소)
(사진=익산상공회의소)

전북 익산상공회의소에서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급격한 변화흐름에 맞춰 기업인들의 경제, 경영환경변화에 대처하고 경영자로서 전문지식 습득과 신규 일자리 창출 연계를 도모하기 위한 제4기 CEO 아카데미과정을 개설하고 지난 18일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본 과정은 사회 각 분야 저명인사 및 대학교수 등을 초빙해 관내 CEO들의 경영전략 및 비즈니스 활동 지원 및 현장위크숍 지원으로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4기 과정에는 국도화학 익산공장 등 30여개업체의 최고경영자들이 참여했고, 원광대학교, 익산교육지원청, 제7공수 특전여단 등 지역 기관장들도 참여해 교류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개강식에는 허전 익산시 부시장의 축사에 이어 사업진행관련 오리엔테이션과 교육생 회사 및 개인소개, 원우회원과의 교류활동이 이어졌다.

개강식 특강에서는 전북문화재연구원 최완규 이사장이 강사로 참여해 백제도성과 익산이라는 주제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교육생들과 기탄없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김원요 회장은 정치, 경제, 문화, IT, 기후변화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의 강사진이 함께하는 제4기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바라며, 불확실하고 어려운 시기일수록 지속적인 학습경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와 혜안을 얻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이 금번 과정의 취지라고 설명했다.

한편 CEO아카데미 제4기 과정은 18일 개강해 12월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웨스턴라이프호텔에서 개최된다.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