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보건소, 임산부 배려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문경보건소, 임산부 배려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3.10.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경시보건소)
(사진=문경시보건소)

경북 문경시보건소는 임산부의 날을 맞아 지난 4일부터 14일까지 ‘임산부 배려, 우리 모두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임산부 배려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축하이벤트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 배려 5행시, 엄마마음 작성 시 축하선물(튼살크림) 증정, SNS 및 전광판, 현수막 홍보를 통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시작했으며, 또 ‘엄마와 아기의 행복한 산책 프로그램’을 통해 워크온 사업과 연계하여 임산부 대상 1일 3,000걸음 이상 걸을 시 소정의 상품이 지급했다.

 

또 ‘우리아기 오가닉 장난감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달걀삑삑이, 당근딸랑이를 만들고 수건 퍼포먼스를 통해 임산부의 날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 날에는 영신숲 일원에서 시민 및 임산부 400여 명을 대상으로 ‘임산부 배려, 우리 모두 함께해요!’라는 현수막을 내걸고 가상 임산부 체험, 꽃화분 배부, 포토존 운영 등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박애주 시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이 임신·출산에 친화적인 환경과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더욱 다채로운 임산부의 날 행사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문경/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