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제7회 밀양 국제 요가컨퍼런스’ 개최
밀양시, ‘제7회 밀양 국제 요가컨퍼런스’ 개최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3.10.0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일 이틀간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요가컬처타운’에서 열려
사진 밀양시(제7회 밀양 국제 요가컨퍼런스 포스터)
사진 밀양시(제7회 밀양 국제 요가컨퍼런스 포스터)

경남 밀양시는 5일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요가컬처타운에서 ‘제7회 밀양 국제 요가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비베카요가'가 주관으로 ‘지금은 요가명상 시대(It's time for Yoga Meditation)’를 주제로 개최되는 올해 행사는 현재 10월 시범운영을 준비하고 있는 요가컬처타운에서 펼쳐져 시민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요가컬처타운은 밀양의 아름다운 자연과 인도 정통요가와 명상, 아유르베다를 결합한 요가를 체험하고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웰니스 문화공간이다.

온전히 요가만을 위한 국내 유일의 시설이며 한국 요가의 메카로 성장시키기 위해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한 공간을 처음 선보이는 행사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 밀양시(지난해 제6회 밀양 국제 요가컨퍼런스의 요가문화콘서트 장면)
사진 밀양시(지난해 제6회 밀양 국제 요가컨퍼런스의 요가문화콘서트 장면)

행사 첫 날인 7일 오전 10시부터 프리(Pre)-컨퍼런스 워크숍을 시작으로 인도 비베카난다 요가대학교 만주나뜨 부총장의 기조강연과 세계 각국의 저명한 요가전문가들의 강연을 경험할 수 있어 요가인들의 많은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특히 일반인들에게도 요가를 즐길 수 있는 놀이, 체험, 푸드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마련돼 있다.

이어 오후 6시40분부터는 2부 행사로 아나운서 장선영과 개그맨 맹영기가 진행하는 요가문화콘서트에서는 춤놀이영재예술단의 운초북놀음, 인도전통춤, 세계적인 요가뮤지션인 ‘다프네 테스&요시아노’의 공연과 아크로요가 퍼포먼스, 핸드팬 공연, 그룹요가 수련 등 관객과 함께하는 요가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왕복 항공권[인천-인도(델리)], 에어팟, 고급 요가매트 등 경품 행사도 준비돼 있어 건강과 선물을 덤으로 받아갈 수 있는 행운도 제공된다.

박일호 시장은 “빼어난 밀양의 자연을 품은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에서 세계적 명사의 요가를 경험하고 밀양 요가를 즐길 수 있는 요가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