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 제50회 군민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옹진, 제50회 군민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3.09.2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상 시상-한마당 체육대회·문화행사 진행
인천시 옹진군은 남동체육관에서 ‘제50회 군민의 날’을 개최했다.(사진=인천시 옹진군)
인천시 옹진군은 남동체육관에서 ‘제50회 군민의 날’을 개최했다.(사진=인천시 옹진군)

인천시 옹진군은 20일 남동체육관에서 ‘제50회 군민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문경복 군수, 유정복 인천시장, 도성훈 인천교육감, 이의명 군의회 의장, 조택상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신영희 인천시의원, 유관기관장 등 100여 명의 내빈과 2000여 명의 군민들이 참석했다.

이번 제50회 옹진군민의 날 행사는 군 주관 기념식과 옹진체육회 주관 군민 한마당 체육대회 및 옹진문화원 주관 문화행사로 진행했다.

한국민속촌 무용단 ‘연분’ 축하공연 및 해병대 의장대 군악대 공연을 시작으로 한 군민의 날 기념식은 문화체육, 사회봉사, 효행 등 분야별 군민상과 인천시정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또한 군민 한마당 체육대회는 7개면 900여 명의 선수들이 4개 종목(큰공굴리기·풍선탑쌓기·대형바톤릴레이·박터트리기)을 통해 친목도모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문화행사는 군민노래자랑과 함께 가수 장윤정, 이찬원, 류지광, 한유채, 강지 등 유명 인기가수들이 총출동했다.

이번 제50회 옹진군민의 날은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개최돼 군민에게는 더욱 뜻깊은 자리이며 군민들과 출향인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한마음 축제로 ‘인구 3만을 향한 변화하는 새로운 옹진’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경복 군수는 “먼길을 마다않고 50주년 군민의 날 축하의 자리에 참석해주신 군민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남북분단의 아픔과 위협을 인내하고 극복하여 빛나는 역사를 만들어낸 군민여러분 앞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더 나은 옹진이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옹진/유용준 기자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