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協, 싱가포르 박람회 FLAsia에서 K-프랜차이즈 열풍
한국프랜차이즈協, 싱가포르 박람회 FLAsia에서 K-프랜차이즈 열풍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9.0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프랜차이즈 라이센싱 아시아 2023’(FLAsia 2023)에서 5개 회원사들과 참여했다. [제공=KFA]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지난달 17~19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엑스포&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프랜차이즈 라이센싱 아시아 2023’(FLAsia 2023)에서 5개 회원사들과 참여해 가맹점 계약, 유효 가맹·바이어 상담, 마스터 프랜차이즈 가계약 등 성과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FLAsia 2023은 150개 이상의 브랜드들과 1만여명 이상의 기업체 대표, 투자자, 임직원 등이 참가하는 아시아권 최대의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 중 하나로 협회는 이번 박람회에서 고피자, 카페봄봄, 피자마루, 당신은지금치킨이떙긴다(이하 당치떙), 샐러디 등 5개 회원사들의 참가를 지원했다.

협회 관계자는 “협회는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의 과포화 문제 해소와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프랜차이즈 업계의 해외진출 지원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면서 “K-컬쳐, K-푸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국내 기업들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K-프랜차이즈 위상 제고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오는 10월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 예정인 2023 WFC·APFC* 하반기 총회에 참여해 국제 프랜차이즈 업계와 교류하고, 한국관을 구성해 K-프랜차이즈 열풍을 이어갈 예정이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