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취업특강 개최…챗GPT로 취업 노하우 배운다
강남구, 취업특강 개최…챗GPT로 취업 노하우 배운다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3.06.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강남취창업허브센터서 NCS 직무의 모든 것, 챗GPT 활용 취업 노하우 주제로 강의
(사진=강남구)
(사진=강남구)

서울시 강남구가 취업준비생의 구직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23일 강남취창업허브센터 1층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취업특강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특강은 1·2교시로 나눠서 진행한다. △1교시는 공기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소개하고 시험 준비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2교시는 챗GPT를 활용해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실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밖에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타로 △캘리그라피 등 다채로운 무료 행사를 함께 개최한다.

각 교시별 40명씩 모집하며, 22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신청은 인크루트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같은 날 중소기업이 참여해 취업희망자를 현장 면접하는 ‘구인기업 초대의 날’도 함께 개최한다. ㈜더블유에이치코리아와 ㈜와이드넷엔지니어링 2개사가 참석해 각각 호텔 서비스 분야와 앱 품질관리 분야의 구직자 채용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22일까지 강남구 일자리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조성명 구청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좋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
김두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