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화장품 사업 솔루션 '플래닛 147' 온라인 강화
한국콜마 화장품 사업 솔루션 '플래닛 147' 온라인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4.1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개설…서비스, 최신 트렌드 기반 신상품 등 소개
한국콜마종합기술원 내 마련된 화장품 개발 과정 체험공간(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종합기술원 내 마련된 화장품 개발 과정 체험공간(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는 뷰티&헬스 프로덕션 플랫폼 플래닛 147(PLANIT 147)이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온라인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플래닛 147은 최근 이종 업계는 물론 일반 개인들까지 화장품·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 변화에 발맞춰 이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6월 론칭됐다.

플래닛 147은 론칭 당시 화장품 사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해 현재 이너뷰티를 포함한 건기식 사업까지 서비스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12일 공식 오픈한 홈페이지에는 플래닛 147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자세하게 안내돼 있다. 간단한 본인 인증만으로 사업 상담과 오프라인 체험 서비스 신청도 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어디서든 손쉽게 접속해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도록 홈페이지 설계가 디자인된 점도 특징이다.

특히 홈페이지에서는 플래닛 147이 최신 트렌드 분석을 통해 선보인 기획 신상품도 만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처음 공개되는 ‘LINE UP 147’은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마케팅 스토리까지 모두 준비된 상품 서비스다. 사업자가 제품 출시 여부만 결정하면 즉시 상품화가 진행된다.

이외 상품 기획 과정에서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담을 수 있는 공간 ‘RADAR’ 코너 등도 마련됐다.

플래닛 147은 시시각각 변하는 화장품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고 제품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서비스를 올해 안으로 오픈하고 지속적으로 홈페이지 버전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플래닛 147 관계자는 “기존의 제품개발과 생산에 그치는 것이 아닌 궁극적으로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뷰티&헬스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