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년 일자리사업 참여 청년 모집
은평구, 청년 일자리사업 참여 청년 모집
  • 허인 기자 
  • 승인 2025.02.26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비영리단체, 청년기업, 일반기업 등 8개 기업에서 일경험 기회 제공
내달 5일까지 접수, 기존 6개월에서 8개월로 근무 기간 확대 지원
은평구 청년 일자리사업 참여청년 모집공고 포스터
은평구 청년 일자리사업 참여청년 모집공고 포스터(사진=은평구)

서울 은평구가 청년 일자리사업을 통해 관내 8개의 기업과 함께 성장할 청년 8명을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청년 일자리사업은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하고 제공해 경제활동 진입과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은평구 자체 예산으로 사업을 시행하며 청년에게 일자리 제공과 일자리 안정을 위해 근무 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8개월로 확대됐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은평구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지원하고자 하는 청년은 본인의 전공과 희망 진로 등을 고려해 원하는 분야에 지원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은평구청 청장년희망과로 방문하면 된다. 

선발된 청년은 관내 기업에서 오는 4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8개월 간 근무하며 2025년 은평구 생활임금인 월 2백46만1,820원의 급여와 4대 보험, 직무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누리집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은평구청 청장년희망과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청년들이 더 나은 근무 환경에서 일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직무 경력을 획득하고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
허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