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4조5381억원·영업이익 5906억원
금호타이어가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금호타이어는 2024년 연결기준 매출액 4조5381억원, 영업이익 590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 12.3%, 영업이익 43.7% 증가한 수치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1조 2466억, 영업이익 15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5% 상승했다. 2023년 4분기 이후 5분기 연속 1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중이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글로벌 경기 침체와 완성차 시장의 수요 둔화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미국·유럽 등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신차용(OE) 및 교체용(RE) 타이어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였고 수익 제품 중심 밸류 개선, 판매 가격 관리 등을 통해 안정적 수익 구조 창출, 유통채널 다변화 등 수익성을 개선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올해 경영목표로 매출액 5조원 달성, 18인치 이상 고인치 제품 판매 비중 46% 달성, 글로벌 OE 매출 기준 EV 타이어 비중 26% 확보 등을 제시했다"며 "매출액 성장률을 전년 대비 10% 이상으로 설정하고 고부가가치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글로벌 생산능력 확대 등 글로벌 시장 확장과 수익성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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