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소통과 화합을 위한 주민설명회 성황리 마무리
양구군, 소통과 화합을 위한 주민설명회 성황리 마무리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5.01.1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 주요시책 및 중점 추진방향 제시
어려운 가구 위문, 지역인사 간담회, 읍·면 업무보고 등

강원 양구군은 지난 10일 양구읍 주민설명회를 마지막으로 2025년 읍면 주민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주민설명회는 군정 주요시책 및 중점 추진방향을 군민에게 제시하고, 읍면 주민대표와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지역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주민설명회는 7일 동면에서 시작해 10일 양구읍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됐으며, 주민설명회에 앞서 읍면의 어려운 가구 및 다문화 가정을 방문해 고충을 청취하며 위문품을 전달하였고 읍면 기관단체장과 양구군의원, 이장협의회장, 읍면 기관단체장 등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퇴임하는 마을지도자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주요 군정 추진방향 영상 시청, 지역인사들과 간담회 후 읍면 업무보고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읍면 업무보고는 읍면 특수시책 및 현안사항,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였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기획팀장, 예산팀장, 자치행정팀장이 서흥원 군수와 동행했다.

양구읍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대표 중 한 사람은 “이번 주민설명회는 2025년 양구군의 주요 군정 추진방향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였고, 간담회를 통해 군과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군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군민이 중심이 되는 양구 군정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