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4회 연속 획득
이디야커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4회 연속 획득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2.1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상수 이디야커피 대표이사(왼쪽에서 첫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

CCM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수행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8년 국내 커피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이래 올해까지 4회 연속 유지하며 고객 만족 경영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CCM 재인증의 배경으로 ▲브랜드 모델 변우석 활용한 스타마케팅, ▲이디야 멤버스 앱 리뉴얼 통한 고객 편의 개선 ▲캐릭터 IP, 게임 등 다양한 협업 등이 손꼽힌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올해 창사 23년 이래 최초로 배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이디야커피의 브랜드 진정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과의 상생을 제1의 기업 철학으로 삼고 있는 만큼 광고, 마케팅 비용 전액은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부담하고 있으며, 전국 가맹점 매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모델 이미지를 사용한 스틱커피 패키지, 포토카드 등을 제작하여 오직 이디야커피 매장에서만 선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브랜드 모델 발탁 후 TV CF, 옥외광고 캠페인을 포함한 각종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는 음료 컵홀더를 포함해 윈도우 시트, 도어 시트, 배너 등 다양한 매장 홍보물이 변우석의 친근한 매력을 전달하며 매장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국내 커피업계 최초 4회 연속 CCM 인증 기업으로 선정돼 무한한 감사와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커피업계 소비자중심경영 선도기업으로서 가맹점과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