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문화재단, 고성발굴단 참여자 21일까지 모집
고성문화재단, 고성발굴단 참여자 21일까지 모집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11.1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문화재단은 오는 23일 오후 2~6시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고성발굴단: 지역의 보석을 발견한 사람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성의 숨은 보석을 발굴하는 콘셉트로, 로컬 콘텐츠 전문 기업인 '탐방((주)올어바웃)'과 공동 주최한다. 행사에서는 고성을 먼저 발견한 4명의 선발 단원이 연사로 참여하여 각자의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초청 연사는 박한솔 대표(탐방/(주)올어바웃), 박대우 대표(온다 프레스), 허석환, 이정희 대표(블랭크스 서프보드 디자인/고성 삶), 문슬아 대표(고유의 뜰)로, 이들은 지역 문화의 발견과 표현, 이주자로서의 삶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사례 공유 후에는 통일전망대와 명파 해변 등을 돌아보는 필드 트립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로컬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고성군민은 물론, 지역 이주, 지역의 일, 로컬 문화에 대해 궁금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모집 기간은 21일까지이며, 탐방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고성의 숨겨진 매력과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역의 다양한 기회를 발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성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 및 탐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