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밀양농협이 지난 6일 농협중앙회 주관 ‘상호금융 비대면상품추진 여신부문 그룹1위, 디지털 Champion 비대면 상품판매 비대면계좌 연중 여신성장율 전국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밀양농협은 지역의 인구감소 문제 등을 극복하기 위한 일환으로‘2024년을 비대면 상품 추진의 해’로 선정하고, 밀양농협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여 타지에 있는 밀양향우회분들과 타지역인들에게 쉽게 밀양농협을 접할 수 있도록 한데 이어 밀양지역소식과 밀양농협 소식을 주간단위로 전하고 있다.
또한, 지역기업인 스페이스프로(구 한국화이바)로 찾아가는 농협 구현 및 지역축제(얼음골사과축제)시 관광객을 상대로 우리농산물 홍보 및 카카오톡채널 가입을 통한 외연확장을 도모했다.
이성수 조합장은 “이번 쾌거 달성은 우리 조합원님들과 고객님들의 성원과 호흥에 힘입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같다고 감사하며, 앞으로“지역 금융기관으로서 신뢰받는 농협이 되기 위해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밀양농협은 오는 22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개최되는 상호금융 ‘디지털 Awards’에 초청되어 ‘디지털 Champion' 비대면계좌 연중 성장률 전국1위 달성탑’을 수상하게 된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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