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아마존 프라임 빅딜데이' 역대급 매출
에이피알 '아마존 프라임 빅딜데이' 역대급 매출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10.1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매출 70억 돌파…베스트셀러 부스터프로·제로모공패드 인기
아마존 빅딜 데이 메디큐브. [사진=에이피알]

에이피알은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은 미국 아마존 프라임 ‘빅딜데이’에서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미국시장 공략을 이어가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현지시간 지난 8~9일 열린 아마존 프라임 빅딜데이에서 한화로 약 7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빅딜데이는 아마존에서 프라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10월에 진행하는 거대 프로모션 행사다.

에이피알의 빅딜데이 흥행을 이끈 것은 미국에서도 인기 K(코리아)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인 메디큐브 화장품과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였다. 그 중 전통의 인기 제품인 ‘제로모공패드’와 ‘부스터프로’는 나란히 베스트셀러 랭킹 1위를 차지했다.

다른 제품들의 선전도 이어졌다. 메디큐브는 미국에서 최근 유행으로 떠오른 물광 피부(Glow Skin) 열풍을 타고 콜라겐 젤리 크림과 콜라겐 나이트 랩핑 마스크가 좋은 성적을 거뒀다.

에이프릴스킨은 대표 제품인 ‘캐로틴 클렌징 밤’이 ‘메이크업 클렌징 크림’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3위, 최근 론칭한 핑크 알로에 팩 클렌저가 ‘얼굴 각질 제거’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2위에 오르는 등 선전을 이어갔다. 이에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의 총 판매량은 약 15만개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K뷰티를 향한 미국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비가 계속 상승하면서 메디큐브 등 유력 브랜드는 점차 미국에서도 인기 브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다”며 “4분기의 미국 대형 쇼핑 시즌이 찾아오는 만큼 향후 미국 시장 공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