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 즐기고·보고·운전까지…"IT와 함께 풍성하게"
올해 추석 즐기고·보고·운전까지…"IT와 함께 풍성하게"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9.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검색 한번으로 상 차리는 법부터 약국 정보까지 한눈에
예상 소요 시간·실시간 교통 상황 제공…CCTV로 도로 상황 확인
네이버 해피빈 이미지.[사진=네이버]
해피빈 추석 이미지.[사진=네이버]

네이버가 추석 명절을 맞아 준비한 다채로운 서비스로 더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전망이다. 

16일 네이버에 따르면, 추석 명절의 유래부터 상 차리는 방법, 지방 쓰는 법과 같은 전통적 정보를 제공하며 실시간 교통 상황과 연휴 기간 운영하는 병원, 약국 정보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네이버 검색창에 '추석'을 입력하기만 하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 명절 준비가 한층 더 간편해졌다.

추석 연휴 동안 장거리 운전을 계획하고 있다면 네이버 지도앱의 '나중에 출발' 기능이 유용하다. 이 기능을 통해 예상 소요 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혼잡을 피할 수 있는 최적의 출발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교통 정보와 도로 통제, 사고 상황까지 카드 형식으로 간편하게 제공되며 CCTV 영상을 통해 현장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추석에는 네이버 지도앱을 활용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운전 습관을 분석해 점수를 제공하는 운전점수 기능을 처음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장거리 운전을 하는 사용자라면 귀성길에서도 안전을 지키고 보상을 받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네이버페이도 추석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네이버페이로 송금을 하면 최대 5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추첨 이벤트가 22일까지 진행되며 총 20명이 당첨된다. 송금 금액과 상관없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 외에도 QR코드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QR송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계좌번호 입력 없이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어 재래시장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긴 연휴 동안 즐길 거리가 고민이라면 네이버 클립의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네이버는 추석 연휴 동안 여행지 추천, 추석 음식 레시피, 다이어트 콘텐츠 등 풍성한 숏폼 영상들을 제공하며 클립 병아리 키우기 이벤트를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당첨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이외에도 블로그 포토덤프 챌린지 시즌2에 참여하면 OGQ 스티커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네이버 바이브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곡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했다. 올드팝, 발라드, 트로트 등 세대를 초월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음악으로 구성됐다. 장거리 운전 중에도 지루하지 않도록 '장거리 운전을 위한 베스트 케이팝 100'과 같은 테마별 음악도 제공된다.

네이버는 기부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 명절 기부 페이지도 운영하고 있다. 참전용사와 독거 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기부를 통해 따뜻한 명절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다. 이외에도 우리동네 소상공인을 위한 펀딩, 가치 있는 소비를 위한 공감가게, 다양한 공익체험을 예약할 수 있는 가볼까 등 해피빈의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 지도 운전점수 프로모션.[사진=네이버]
네이버 지도 운전점수 프로모션.[사진=네이버]

[신아일보] 윤경진 기자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