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생태하천위원회-SK인천석유화학, 인천 서구 심곡천 수질 개선과 수생태 복원 자원봉사활동
인천서구생태하천위원회-SK인천석유화학, 인천 서구 심곡천 수질 개선과 수생태 복원 자원봉사활동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9.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곡천 상류에서 미꾸라지 방사 및 유해식물 제거 봉사활동 실시

 

(사진=사단법인 인천 서구생태하천위원회)
(사진=사단법인 인천서구생태하천위원회)

사단법인 인천서구생태하천위원회가 지난 11일 SK인천석유화학과 함께 서구 심곡천 상류지역에서 하천 수질개선 및 수생태 복원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공동 개최했다.

‘하천은 우리가 지킨다’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인천 서구생태하천위원회 김영호 이사장을 비롯한 회원 80여 명과 SK인천석유화학 임직원 자원봉사자 2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토종 민물고기 미꾸라지 방사활동과 유해식물인 환삼덩굴 제거, 환경 정화 활동 등을 실시했다.

미꾸라지는 하천의 유기물 분해 촉진과 산소 공급 등으로 수질 개선에 도움이 되는 생물이며, 모기의 유충인 장구벌레의 천적이기도 하다. 환삼덩굴은 강한 번식력으로 토종 식물의 성장을 저해하는 환경부 지정 유해식물이다.

SK인천석유화학은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의 일환으로 이번 자원봉사에 함께했으며, 10월과 11월에도 심곡천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영호 이사장은 “지역 기업과 주민이 적극적으로 하천 가꾸기에 관심을 가져준 덕분에 인천 서구 하천의 미래가 맑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과 단체, 주민이 협력하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을 인천시 전역으로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서구생태하천위원회는 생태하천 복원 및 보전 활동과 모니터링, 정책제안, 시민교육을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