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은 4일 장봉도와 7일 승봉도에서 ‘2024 학생 재능기부형 인천 섬 에듀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인천의 많은 섬 중 접근성이 좋고 섬 이야기가 풍부한 장봉도와 승봉도 섬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와 문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학생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했다.
4일에는 강남영상미디어고와 인천생활과학고 학생 20명이 장봉도를 방문해 섬 주민들에게 메이크업과 장수 사진 촬영 재능 기부 활동을 진행했으며 7일에는 인천시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학교보건2팀과 협력해 청소년 건강자치단 학생 총 14명이 승봉도 섬 주민들의 체력 관리와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 부스를 운영했다.
활동 종료 후 학생들은 장봉도와 승봉도 일대를 도보 탐방하며 섬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체험했다.
재능기부에 참가한 학생은 “섬 에듀투어를 통해 섬 일대를 둘러보며 인천에 대한 애향심을 기를 수 있었고, 주민들과 소통하며 내가 가진 재능을 마음껏 기부할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 섬의 지속가능성과 우리 아이들의 결대로 자람을 지원하기 위해 학생 재능기부형 섬 에듀투어 사업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인천 섬을 사랑하는 마음을 지니고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진로 역량을 키워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eolov123@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