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가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으로 공원녹지과 공원관리팀을 비롯한 5개 팀을 선정했다.
속초시는 시민 중심의 적극적인 행정 구현 및 유연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반기별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을 선정하고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있다.
이번에 최우수 팀으로 선정된 공원관리팀은 '영랑호 맨발 황톳길 조성'과 '청초호유원지 물놀이터 조기 개장'을 추진해 도심 속 가족 단위 휴게 쉼터를 조성하고, 속초시를 대표하는 관광지와 어우러지는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관광객 유입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았다.
우수 팀인 상권 활성화 팀은 전통시장 관련 전국 최대 규모 행사인 '2024 제20회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위해 노력하고, 10억 원에 달하는 국·도비를 확보해 안정적인 행사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
장려 팀으로 선정된 관광정책팀은 워케이션 사업을 시 직영 시스템으로 전환해 예산을 절감하고 참여 업체에 대한 직접 관리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조양동 행정팀 최인성 주무관은 노후 아파트의 담장을 채색하는 벽화 조성 사업을 주도해 지역 경관을 개선하고 사회단체의 참여를 독려해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고 결속력을 강화했다.
노학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코로나19로 중단된 속초 연탄은행 무료급식소 재개를 위해 전국 최초로 로터리클럽, 속초 연탄은행, 노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실시하는 공무원에게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해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