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가족센터는 올해 강원특별자치도 내 학령기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제5회 다문화인식개선 콘테스트 그림공모전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공모전에는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총 15점의 우수 작품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작품들은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약 한 달간 하나로마트 홍천연봉점 2층 투썸플레이스 내부에 전시되어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시각적 메시지를 통해 다문화에 대한 관심을 더욱 키울 수 있도록 하여 지역 사회의 다문화 이해도를 높이고,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너브내행복나눔재단 위탁 홍천군가족센터 이상훈 센터장은 “7월에 홍천군청 로비에서 진행한 작품 전시에 지역 주민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이번 하나로마트 홍천연봉점 2층 투썸플레이스 전시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다문화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홍천군가족센터는 앞으로도 (사)너브내행복나눔재단과 함께 다문화 사회의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하나로마트 홍천연봉점 투썸플레이스 내부에서 진행되는 작품 전시는 지역 주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 기간 동안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